인사말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전곡선사박물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곡선사박물관은 다양한 고고학 체험이 가능한 열려있는 박물관입니다.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굴지

전곡선사박물관은 동아시아 최초의 아슐리안형 주먹도끼 발견으로 세계 구석기 연구의 역사를 다시 쓰게 만들었던 역사적 현장인 전곡리 구석기유적에 건립된 유적박물관입니다. 경기도는 세계적인 문화유산이자 국가사적 제268호로 지정보호 되고 있는 전곡리 유적의 영구적인 보존과 활용을 위해 오랜기간 전곡선사박물관의 건립을 추진해 왔습니다. 그 노력이 결실을 맺어 마침내 전곡선사박물관의 개관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관계자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 이었습니다.

선사유적을 무대로 한 다양한 고고학 체험

전곡선사박물관은 세계적인 구석기 유적인 전곡리 선사유적의 이해와 체험의 중심이 되고자 합니다. 관람객이 보다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방문객에 대한 충실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기도민을 비롯한 모든 방문객들의 문화향유의 기회를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 전곡선사박물관의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전곡선사박물관은 전곡리 구석기유적지에서 출토된 아슐리안형 주먹도끼등의 구석기 유물들을 중심으로 인류의 진화와 구석기시대 문화를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유물들로 전시공간을 구성하였습니다. 전곡선사박물관은 앞으로 선사시대 문화와 인간생태를 주제로 하는 전문성과 고유한 개성을 갖춘 특화된 전문박물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이고 지속적인 조사 연구 활동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구석기시대의 낭만과 감동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전곡선사박물관에 더 많은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곡선사박물관 관장 이한용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