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사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세계 환경의날 기념 에코프렌드(ECO-FRIEND) 영화제 개최
전곡선사박물관 선사꾸러기의 날
01_최종 02_최종
1. 세계 환경의날 기념 에코프렌드(ECO-FRIEND) 영화제 개최
시간 : 6월4일-5일, 양일간
장소 : 전곡선사박물관 강당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다양한 환경 문제를 주제로 한 영화를 상영합니다!
무더운 초여름, 박물관에서 영화도 보고 환경의 날의 의미도 새겨봐요!
영화 관람을 모두 하신 관람객에게는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KIT도 드려요~!
(PLAY31 소재저금인형키트)

회차당 5팀, ggc 멤버스 신청

■6월 4일

10:30 – 12:00 노 임팩트맨(자막)

작가이자 환경운동가인 ‘콜린’은 1년간 가족과 함께 지구에 무해(無害)한 생활을 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하기로 결심한다. TV를 버리고 쇼핑을 끊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1년, 365일 동안 점차 하기 힘든 행동으로 발전되며 가속화 된다. 지역에서 나온 농산물만 사먹기, 전기 사용 안 하기, 일회용품 사용 안 하기, 쓰레기 배출 제로 등 지구를 앓게 하는 모든 것들을 간소화 시킨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아내와 2살 된 딸은 점차 힘겨워하고 야심 차게 시작되었던 프로젝트는 위기를 맞게 되는데… 실수 연발, 의견 충돌! 과연 그들은 이 프로젝트를 무사히 끝낼 수 있을까?

14:00 – 15:30 LORAX(더빙)
아름답고 신비한 트러풀라 숲의 나무요정 로렉스!
세상을 바꾸기 위한 용감한 소년의 환상적인 모험이 펼쳐집니다!
공기도, 풀도, 바람도 모두 인공적으로 만들어낸 최첨단 도시 스니드빌에 살고 있는 테드는 옆집에 사는 소녀 오드리를 좋아합니다.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테드는 오드리가 간절히 원하는 ‘살아있는 나무’를 찾기 위해 아무도 가본적이 없는 스니드빌 바깥 세상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나무와 로렉스에 얽힌 비밀을 알고 있는 단 한 사람, 원슬러를 찾아간 테드는 나무요정 로렉스에 관한 놀라운 비밀을 알게 되는데……
과연 테드는 로렉스를 만날 수 있을까요? 진짜 살아있는 나무를 찾을 수 있을까요?

■6월 5일

10:30 – 12:30 모노노케 히메(원령공주)(더빙)

배경은 무로마치 시대 일본. 어느 날, 총알을 맞고 죽어가며 재앙신이 된 멧돼지 신 나고가 에미시 일족의 마을을 기습했다.
주인공 아시타카가 나고를 사살하지만, 그 원한의 대가로 저주에 걸려버린다. 그 저주는 아시타카의 뼈를 파고들어 결국 죽게 만드는 저주였다. 죽을 위기에 처한 아시타카는 자신의 생명을 갉아먹는 저주를 막기 위해 여행을 떠나게 된다.
서쪽으로의 여행 중 ‘타타라 마을’에 다다른 아시타카는 거기서 일어나는 인간과 신들의 전쟁에 끼어들게 되고 산이라는 야생의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14:00 – 15:30 월 E(자막)
텅 빈 지구에 홀로 남아 수백 년이란 시간을 외롭게 일만 하며 보내던 월-E (WALL-E: 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 그런 그가 매력적인 탐사 로봇 ‘이브’와 마주친 순간, 잡동사니 수집만이 낙이던 인생에도 소중한 목표가 생긴다. 이브는 지구의 미래를 결정할 열쇠가 우연히 월-E의 손에 들어간 사실을 알게 되고, 고향별로 돌아갈 날만 애타게 기다리는 인간들에게 이를 보고하기 위해 서둘러 우주로 향한다. 한편 월-E는 이브를 뒤쫓아 은하를 가로지르며, 스크린 사상 가장 짜릿한 상상이 넘치는 어드벤처를 선사한다. 이제껏 꿈에서도 볼 수 없었던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우주에서 펼쳐지는 월-E의 환상적인 모험!

2.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전곡선사박물관과 함께하는 #용기내챌린지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세계 환경의날을 기념하여,
#용기내챌린지 에 동참합니다!
#용기내챌린지를 통해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친환경 KIT도 받아가세요~!
(선착순 20명)

6월 5일 게시

참여방법
①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내챌린지 에 참여한다.
② 참여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인스타 피드로 올린다!
(#전곡선사박물관, #용기내챌린지 해쉬태그 필수, 게시물 전체공개 필수)
③ 댓글로 “참여완료!” 라고 작성한다.
④ 전곡선사박물관 인스타그램의 DM으로 성함, 연락처, 주소를 남겨주세요.

불명확한 주소 기재는 오배송으로 이어지니 정확한 정보 기입 부탁드립니다. 해당정보는 키트 발송 후 자동폐기합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 이 필요합니다.
다음 교육&행사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