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전곡선사박물관 누리집 개편
-
작성일: 2022.12.19
작성자: 이상민
- 0
고객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전곡선사박물관은 누리집을 통해 많은 이용자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 및 고객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2년 올해는 매년 실시하는 온라인서비스 고객만족도조사에서 고객분들께서 전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반영하여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새로운 누리집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사용빈도에 따른 메뉴 재배치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어요
새롭게 선보이는 누리집의 가장 큰 변화는 대메뉴 분류체계의 변화입니다. ‘전곡리’, ‘선사’, ‘박물관’,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그 내용이나 뜻을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대메뉴를 구성하였습니다. 그리고 관람안내와 교육예약 등 고객분들의 이용 빈도가 높은 항목들은 퀵 링크로 구분하여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진행 중인 주요 전시, 교육, 행사, 그리고 소식안내 정보는 첫 화면에 배치하여 현재 유효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더욱 안전해진 누리집을 경험하세요
한편 전곡선사박물관의 새로운 누리집에는 더욱 강화된 보안체계가 적용됩니다. 최근 카카오 데이터센터의 사고로 인해 정보보안에 관한 사회적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공공서비스 역시 정보보안에 대한 요구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이미 지난 2019년 자체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의 소리, 경력 증명 신청, 대관, 프로그램 예약 등 개인정보 처리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고객서비스 누리집인 ‘지지씨멤버스’와 연동하여 안전하게 통합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누리집 개편 사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전곡선사박물관 누리집은 연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하여 서버 이중화 및 정기적인 백업 실시 등 강화된 보안 관리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항상 귀기울이고 있습니다
전곡선사박물관 누리집 이용에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히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디지털 경영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된 이번 누리집 개편을 기점으로, 저희 전곡선사박물관은 앞으로도 모든 정보화 사업의 보안을 강화하고, 콘텐츠 및 서비스 품질을 높여 고객분들에게 더욱 질 높은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 가치있는 공공데이터로 개방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누리집 관련 고객문의
031-231-7266, 7268(IT홍보팀)
누리집 개편 작업은 2022년 12월 19일 오후 6시부터 12월 20일 오전 9시까지 진행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더욱 편리한 누리집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고맙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고맙습니다.